안경알 빼는법 (안경알 끼우는법)

안경은 눈이 안좋은 분들이 앞을 잘보기 위해서 착용하는 도구인데, 요즘 안경을 착용하시는 분들이 엄청나게 늘었습니다. 이유는 환경적인 문제로 인해서 눈의 시력이 나빠지는것과 미용의 수단으로 착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났기 때문 입니다.


오늘은 사람들이 많이 착용하는 안경알을 빼거나 끼우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사실 어렵지도 만이 복잡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왠지 부러지거나 알에 기스가 날까...걱정되는 마음이 커서 안되는것 뿐 정말 어렵지 않습니다.



▶ 뿔테 안경이나 마름모(네모) 안경

뿔테안경...저도 지금 사용하고 있는 안경이 뿔테 안경인데요. 무난하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안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안경은 어떻게 알을 빼고 끼울까요?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주황색의 타원형 동그라미가 안경알 위아래로 있지요?

1. 테하고 안경알이 맞닿는 주황색 타원형 동그라미 부분을 살포시 밀어줍니다. (맞닿는 부분을 밀어줄때(위 타원형을 밀어줄 때) 안경테를 조금 위쪽으로 당기면서 밀어주면 더욱 쉽게 뺄 수 있습니다.)
2. 주의하실 점은 갑자기 너무 강한 힘으로 하지 말아야 합니다. 잘못하다가는 안경테가 부러지거나 금이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 동그라미 안경

방법은 동그라미 안경도 위의 뿔테 안경과 마찬가지 입니다.

테와 안경이 맞닿아 있는 부분을 살짝 밀어주면 됩니다.
위의 뿔테 안경과 마찬가지로 갑자기 센 힘으로 밀면 안경알이 띠용~하고 앞으로 뛰어나가 버려 안에 기스가 갈수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 안경알 끼우는 법

끼울때는 뺄때의 역순으로 비슷합니다.
1. 안경알 테두리에는 안경테에 맞추려고 홈이 레일 모양으로 파여 있습니다. 거기를 안경테에 맞추고 조금씩 안경테와 안경알을 동시에 눌러주면서 조금씩 맞추는 영역을 늘려가면 어느센가 다 맞춰져있습니다.
2. 잘 맞춰지지 않을 때는 안경테를 조금 잡아당기면서 맞춰주면 됩니다.

▶ 빼고 끼울 때 주의 사항

1. 주의사항으로 안경 양쪽에 나사가 있는 안경도 많으니 먼저 나사를 제거 후 작업을 하세요.
2. 렌즈가 두껍거나 안경테가 두꺼운 안경들은 알이 잘빠지지 않아 너무 힘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안전하게 가까운 안경점을 찾아가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작업비용은 없습니다. 서비스차원에서 공짜로 해주십니다.)



자~ 이상으로 안경알 빼는법 (안경알 끼우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보내세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껌 떼는 법 (완벽 제거)

인성검사 팁 (인성검사 합격)

석청 효능 및 석청 부작용 알아보기